인터렉티브 가이드로 쉽고 빠르게 확인하시거나
텍스트가이드로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메인 화면의 반품/교환/취소 필터에는 ① 쇼핑몰에서 접수받은 반품/교환/취소 요청건 ② 고객이 알림톡을 통해 취소 요청한 건 ③이용자가 반품/교환/취소 처리를 위해 아바닛 주문상태를 반품/교환/취소요청으로 상태 변경한 건이 조회됩니다.
💬 반품/교환/취소 미수령건의 접수일 및 접수처는 메모 하단에 표기됩니다.
💬 메인 페이지의 문자발송, 메모 작성 등의 기능을 활용해 고객과 충분히 소통 한 후 반품/교환/취소를 처리하시면 됩니다.
💬 고객이 직접 전화 등으로 반품을 요청한 경우 화면 정중앙의 아바닛 주문상태를 정상 → 반품/교환/취소 요청으로 상태 변경하면, 반품/교환/취소 탭에서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실제 쇼핑몰에선 정상 주문)
💬 고객이 알림톡 링크를 통해 취소요청한 건의 경우 접수처가 [고객링크]로 표기되어 접수됩니다.
처리할 주문을 선택 후, 상단 아이콘 중 [쇼핑몰 주문상태 변경/저장] 버튼을 눌러 해당 건의 쇼핑몰 상태를 변경해줍니다. (복수선택 후 클릭 가능)
① 팝업이 열릴 때, 쇼핑몰 주문상태를 한번 더 실시간으로 가져와 확인합니다.
② 반품/취소/교환 변경 버튼을 클릭해 업무를 처리합니다.
정식 API 연동 및 API에서 제공하지 않는 기능은 로그인 방식을 통해 해당 버튼의 기능을 처리하여 드립니다.
(현재 쇼핑몰별 이용 가능한/ 이용 불가한 버튼들이 있습니다.
정식 API에서 지원하지 않아도 사용도가 높은 버튼은 로그인 방식으로 처리드렸으며
사용도가 적은 버튼은 추후 개발로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③ 아바닛에 버튼이 없거나 개발중이라 이용 불가하다고 안내가 뜨는 기능은
아이디 비밀번호를 원클릭 복사하여 판매자 센터로 이동해 처리해줍니다.
⑤ 2또는 3의 과정을 거쳐 처리를 완료하면 완료처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완료버튼을 클릭하면 쇼핑몰 주문상태를 다시한번 확인하게 되고, 아바닛 주문상태도 동일하게 조정하여 저장합니다.
💬 반품/교환/취소 확정된 건들 중 반품/취소 확정건은 확정목록으로 이동합니다.
(교환 제외, 교환은 정상 주문으로 간주)
확정목록에 있는 주문이라도 원가가 있으면 소명자료에 자동으로 포함됩니다. 원치않으시면 확정목록에서 원가삭제 버튼을 눌러 원가를 삭제해주세요.
혹은 되돌리기, 주문상태 확인등의 기능도 활용 가능합니다.